* 회원가입하기
* 아이디/패스워드 찾기
 
 
자유게시판
인도소식
교회앨범
자료실
 
 

작성자
 
김기태
작성일
 
2017/10/24 00:51:24
조회수
436
글제목
 
여성의 인도여행 유의사항(퍼온 글)
링크
 


 여성의 인도 여행 유의사항 (의식의 흐름대로)
  
 1) 충분한 사전 조사
  - 밤 늦게 종교적 지역이나 (마약 등을 하는) 우범지역으로 들어가지 말 것
  - 특히나 주의해서 챙겨야 할 것은 바로 멘탈!!
  
 2) 의복
  - 무릎과 어깨가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
  - 현지에서 사리를 빌리거나 살 때는 입혀 준다는 명목으로 직원들이 성희롱 하는 경우가 꽤 있으니 주의할 것
  
 3) 아프거나 의심 가면 병원으로
  - 심각하다 싶을 때에는 여행 아까워 하지 말고 바로 병원으로
  - 가급적이면 델리 포티스 병원 등과 같은 큰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음
  - 로컬 병원에서는 눈탱이 맞을 수 있음 (그래도 가격은 혜자)
  
 * 아그라에서는 병원 의사들과 카르텔 형성해서 음식에 일부러 약 같은 거 타고 병원으로 가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종종 발견되니 유의할 것!
  
 4) 기차 여행 때에는 무조건 위쪽(Upper)으로 타자
  - 신발은 아래에 두는 것이 아니라 갖고 올라 가는 것
  
 5) 새로운 곳에 밤에 도착하는 일정은 금물
  - 릭샤왈라나 택시 기사가 이상한 곳으로 데리고 갈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.
  
 6) 단호박이어야 함
  - 친절한 금자씨가 되려고만 하지 마세요.
  - 싫을 때에는 명확하게 NO!를 인지시켜줘야 합니다. 그렇게 단호박 하더라도 추근덕 댑니다. 이럴 때에는 단호박 서너번은 날려주세요.
  
 7) 바디랭기지에 유의
  - 6번과 같이 단호박을 날렸더라도 친절하게 보일 수도 있는 '바디랭기지'에 착각할 수도 있음
  - 말로만 단호할 것이 아니라 몸의 표현도 싫다는 의사를 견지해야 합니다.
  
 8) 한국에서 하지 않는 것, 그 것을 인도에서 하려 하지 마세요
  - 한국에서 히치하이킹이나 모르는 사람 집에서 1박 하지 않듯, 인도에서는 더 유의해야 합니다.
  - 클러빙을 즐기실 것이라면 적절한 시간 배정을 하세요.
  
 9) 동행
  - 여성 혼자 여행을 다니시더라도 부분적인 동행을 짜는 방안을 계속 알아보세요.
  - 같은 버스를 타고 가는 여행객, 같은 기차를 탔던 여행객, 같은 숙소를 사용했던 여행객 등 인도에서는 부분 동행을 구하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.
  
 10) 인도 현지인들과 사진을 남길 때 성희롱 주의!
  - 인도 여행 인증을 위해서 현지인들과 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 욕구가 많은 것은 알지만, 이 때 성희롱 및 절도 등이 발생하는 비율이 높습니다.
  - 특히 남성들의 경우 끈질기게 같이 사진을 찍을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을 것인데 이 때도 마찬가지로 단호박 정신이 필요합니다.
  - 사진을 찍고 돈을 요구하는 경우도 허다하니 적절히 잘 대처하시기 바랍니다.
  
 ※ 사진 촬영 관련 업데이트!
  
 만약 남자들이 계속 사진을 찍자고 끈질기게 요구할 때에는 "One photo only, group photo!" 이런 식으로 단체샷만 찍어주겠다 하시면 어느 정도 예방은 될 것입니다. 그러나 이 경우에도 성희롱이 만연할 수 있으니 주의 또 주의입니다. (사실 그냥 다 거절하시는 게 가장 안전) 만약 가족이 같이 사진 찍자 할 경우에는 안전한 상황이라고 인식해도 됩니다. 그러나 이 경우에도 역시 유의하세요.
  
 11) 인도스러움에 질렸다면?!
  - 인도 여행에서 만약 상처를 받았다면, 다람살라, 우다이푸르, 레 등등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일정을 변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.
  - 자연 환경이 좋은 곳에서 에너지를 다시 받아서 움직인다면 여행이 보다 즐거워 질 것입니다.
  - 델리에서 시간 보내겠다고 생각하시면 스트레스 지수가 매우 높아질 수 있으니 유의
  
 12) 한국의 화장실이 이렇게 좋은 곳이었던가!!
  - 여성 입장에서 인도 여행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.
  - 화장실 시설이 좋지 않다는 것을 충분히 감안 하시어 넉넉한 물티슈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  - 호텔 등 화장실 시설이 구비된 곳에서 미리 미리 처리하시고 이동간에 급한 문제가 발생하는 빈도를 최대한 줄이는 게 좋습니다.
  - 화장실의 경우 남자들도 문제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!
  
 13) 생수에 돈 아끼지 말자
  - 인도에서는 아직까지도 장티푸스 많습니다. 물론 접종 맞고 가시겠지만, 양치할 때 생수만 써도 상당 부분 완화될 수 있습니다.
  - 돈 몇푼 아끼겠다 하지 마시고, 현지 생수 엄청 싸니 물에 투자는 아끼지 마세요.
  - 생수는 비슬러리, 킨리, 아쿠아피나 등 '미네랄 워터'를 음용하시면 됩니다. (참고로 웅진코웨이에서 수질 검사 했을 때 수질이 가장 좋았던 브랜드는 '킨리(KINLEY)'입니다.)
  
 14) 원숭이 퇴치
  - 인도는 광견병으로 연 1만명 가량이 사망합니다. 그 중 원숭이가 80% 이상을 전염시킵니다.
  - 원숭이는 반짝반짝 빛나는 물건에 관심이 많으니 시계나 선글라스, 목걸이 등의 아이템을 유의하도록 합니다.
  - 원숭이에 공격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고, 만약 원숭이가 많은 관광지로 가실 일이 있다 하면 긴팔 긴바지가 좋습니다.
  - 원숭이를 퇴치하는 좋은 수단으로는 '레이저 포인터'가 있습니다. 특히 중국산 강력한 레이저 포인터는 원숭이들을 혼비백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
  
 15) 숙소 시건장치
  - 숙소가 안전하다 착각할지 모르겠지만, '외국인 여성' 대상 성범죄 장소로 숙소가 있었던 경우는 종종 있어왔습니다.
  - 특히 이러한 케이스들은 숙소 주인장이 문을 따고 방에 들어왔다는 점에서 무서울 수 있는 케이스이죠.
  - 잠들기 전에 입구 손잡이 위에 유리컵을 올려놓는 등의 조치를 취한다거나 내부 시건장치 등의 아이템이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.
  
 16) 한국인 남성
  - 인도의 특수성 때문인지 여행간 썸이 많이 발생하는데, 한국인 남성과 여성이 눈이 맞는 경우도 많습니다.
  - 상호간 호감이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, 일방적인 사랑이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죠.
  - Yes/No의 명확함이 이러한 이슈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. 아니라면 여행 내내 기분이 나쁠 수도 있겠죠.
  
 17) 남성이 나를 빤히 쳐다본다면
  - 이런 사례는 사실 너무도 흔합니다. 위아래 훑는 것은 그냥 애교입니다.
  - 이런 경우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만약 쳐다본다면 휘파람을 불고 웃으며 희롱할 준비를 할 것입니다.
  - 만약 끈덕지게 달라붙는다면 그 상황을 빠르게 종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. 희망의 여지를 주지 마세요.
  
 18) 이상환 상황이 발생할 것 같은 낌새를 느낄 경우
  - 폰이든 뭐든 수단을 통해 촬영되고 있음을 인지시켜 주면 좋습니다. 이는 극단적인 상황에 사용하도록 하시고, 오히려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음을 주의하세요.
  
 19) 나는 유부녀이거나 남친이 있다
  - 유부녀이거나 남친이 있다고 얘기 하면 치근댐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.
  - 허름한 반지 같은 것을 보여주며 커플링이나 웨딩링이라고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.
  - 만약 남자와 단둘이 사진을 찍어준다면 당신은 그 인도인과 온라인 상에서 이미 여친이 되어 있습니다.
  
 20) 저녁 때 더욱 유의하자
  - 저녁 때에는 길거리에 지나가다가 팔꿈치로 여성의 가슴을 건드리는 등의 수위가 더 올라갑니다.
  - 이런 경우에는 경찰의 도움을 요청하거나 길거리에서 소리를 지르는 등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.
  
 21) 릭샤나 택시를 탈 때 합승 유의
  - 특히 저녁에 릭샤나 택시 등을 타고 이동할 때 방어력이 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. 그런데 왠 모르는 남자가 합승하는 경우가 의외로 꽤 있는데, 이럴 경우 대항하기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. 단호하게 거절하시기 바랍니다.

 이름 |   비밀번호|  
byte 한글 400자, 영문 800자까지 등록가능합니다.
리플
 
 
 
 
TOTAL 2 [1/2]
번호 l
제목 l
작성자 l
작성일 l
조회수

19

 여성의 인도여행 유의사항(퍼온 글)

김기태

2017/10/24

436

18

 외국인이 인도에서 겪는 9가지 문제(퍼온 글)

김기태

2017/10/24

402

17

 인도의 지참금제도(퍼온글)

김기태

2017/10/24

966

16

 제 19대 대통령 선거일(재외국민)

김기태

2017/04/07

411

15

 영사민원 수수료 - 영사과제공

김기태

2016/06/26

485

14

 재외국민등록 안내-주인도대사관 영사민원실

김기태

2016/06/26

584

13

 힌디어 공부하실분에게 좋은 학원 안내.

김기태

2014/06/30

1377

12

 힌디어학원 싼스탄 소개

김기태

2013/08/09

1507

11

 최근(2013.7) 대사관 공지사항

김기태

2013/07/14

1169

10

 홀리 축제에 대해

김기태

2013/03/27

1159
 

 1   2  

 

 

 
 
 
 
 

c-105 Carlton estate condominium association-dlf city phase-V Grugaon 122009 HARYANA INDIA TEL : 070-8621-3960 copyright by ⓒ 2011 ndbc.or.kr ALL RIGHTS RESERVED.